<스크립트 Data-ad-client="ca-pub-5600798347644786" 비동기 src="https://pagead2.googlesyndication.com/pagead/js/adsbygoogle.js"> 크림진짬뽕 만들기! [크림진짬뽕 내맘대로 레시피] 크림필요X, 라면 추천! 안느끼해요😁

코기감자의 야매요리

크림진짬뽕 만들기! [크림진짬뽕 내맘대로 레시피] 크림필요X, 라면 추천! 안느끼해요😁

코기감자 2020. 12. 29. 19:16
반응형


안녕하세요!
요새 진짬뽕에 빠져 한동안 진짬뽕만 먹은
1인입니다ㅋㅋㅋㅋㅋㅋ

유튜브를 보다보니 크림진짬뽕을
만들어 먹는 분들이 있더라구요.
꾸덕꾸덕 너무 맛있어 보여 꼭 해먹기로 결심!


[준비물]

진짬뽕, 냄비(프라이팬), 우유, 치즈(필수X)
양파, 새우, 파슬리 등 기타 재료는
본인 선호에 따라 준비하셔서 넣으면 돼요☺️


[크림진짬뽕 레시피]



1. 물 100ml + 우유 200ml 를 준비한다!

(저는 집에 우유가 100ml밖에 안남아있어서
물과 우유를 반대 비율로 해줬답니다😭)



우유 넣는 양은 그냥 개인 선호도에 따라
조절하셔도 될 거 같아요.
너무 정확하게 맞추려 안하셔도 될듯하네요!
후레이크 넣으실 분들은 지금 넣고 끓이시면 돼요!!


2. 진짬뽕 액상소스를 2/3정도 넣어준다!

아무래도 나중에 졸이기도 할거고
치즈도 넣을 분들은 넣을거라
2/3 정도만 넣고 부족하면 나중에 더 넣으면 될 것 같아요.



3. 어느정도 끓으면 면을 넣고 익혀준다!

살짝 보글보글 할때쯤에 면을 넣고 저어가며 익혀주세요!



4. 취향껏 체다치즈와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준다!

저는 저희집에 있는 체다치즈가 좀 강한 치즈라
우선 반장만 넣어줬어요!
모짜렐라 치즈도 살짝 솔솔 뿌려줬습니다.


5. 간을 봐가면서 살짝 걸죽해질 때까지 졸여준다!

살짝 먹어봤는데 벌써 맛있는ㅎㅎ
뭔가 심심한 것 같아 소스 조금 더 넣어주고
체다치즈 남은 반 더 넣어줬습니다!
(체다치즈를 더 넣으면 안됐어요..너무 짜져버린ㅠㅠ)
조미유도 넣으실 분은 이때 넣으시면 돼요!


6.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기!

군침도네요...접시에 담아준 후 맛있게 먹었습니다😘
전 후레이크도 다른 재료들도 안넣어서 그런지
딱 까르보불닭 같네요ㅋㅋㅋㅋㅋ
(맛은 완전 달라요)


원래 진짬뽕이 칼칼하니 맛있는 맛이었다면
크림진짬뽕은 부드럽게 맛있는 맛이에요.
진짬뽕은 제가 맵찔이인지라 살짝 먹고나면
속이 쓰릴때가 있었는데
크림진짬뽕은 부담없이 덜 자극적인것 같아요!


원래 불닭도 불닭보다 까르보불닭을 좋아했는데
진짬뽕도 확실히 크림이 부담감없이 먹기 좋아요.
한때 쿠지라이식 라면에 푹 빠져서 먹었는데
이것도 자주 먹을것 같네요ㅋㅋㅋㅋ
전 강추!!!!!👍🏻👍🏻


이름에 크림이 붙으니 느끼할 것 같다 생각할 수 있지만
느끼함은 전 전혀 못느꼈어요!!
저도 느끼한걸 잘 못먹는 스타일이라 걱정했는데
(로제도 느끼해서 잘 못먹어요🤣)
느끼함은 모르겠고 딱
부드럽고 고소해진 느낌이에요.
기본 진짬뽕 맛에도 충실하구요!!


매번 같은 라면만 먹어서 질리셨거나
원래 진짬뽕 좋아하시던 분들!!
우유랑 치즈만 넣어주면 되니
한번씩 해먹으셔도 좋을거 같아요!!

.
.

오늘도 글 봐주셔서 감사하고 다들
맛있는 저녁 드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 🥰🥰

반응형